이번에 갑작스럽게 돌아다녀볼 생각으로 묵게 된 ‘토요코인 인천부평점’입니다.
호텔 특징
- 코인세탁기&건조기 있음(1층, 유료)
- 부평역 3번 출구 바로 앞(역 바로 앞이라 열차 소음이 꽤 들리는 것은 아쉬운 점)
- 무료 조식 서비스(07시 - 09시 30분, 2층)
호텔 위치 : 부평역 3번 출구 바로 앞
호텔은 부평역 3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왼쪽으로 돌아보면 보이는 곳입니다. 3번 출구에서 나와 1-2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체크인 16시 / 체크아웃 10시
모든 토요코인 지점이 그렇지만 체크인은 오후 4시, 체크아웃은 오전 10시입니다. 호텔 프론트데스크는 1층에 있습니다.
토요코인 회원(클럽카드 회원)일 경우 3시 체크인이 가능하지만 가입비는 국내 기준 15,000원이라 자주 이용하는 게 아니라면 메리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클럽카드 회원일 경우 공식 홈페이지 기준 조금 더 싸게 투숙할 수 있고 10박을 할 경우 싱글룸 1박이 가능한 혜택도 있지만 저 또한 아직은 자주 이용할 일이 없어 회원카드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로비(1층)
로비는 1층에 있습니다. 프론트데스크는 호텔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있습니다.
1층에 이것저것 다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비즈니스코너(컴퓨터 사용하는 공간), 자판기, 코인세탁기&건조기 등이 있습니다.
호텔 층별 안내
3층 - 27층 | 객실 |
2층 | 식당(조식) |
1층 | 로비, 전자레인지, 비즈니스코너(컴퓨터 사용공간), 자판기, 코인세탁기&건조기 |
따로 층별 안내를 보질 못했어서 기억을 토대로 표로 작성했습니다.
객실 타입
객실 타입은 왼쪽부터 싱글, 트윈, 더블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대로 작성했습니다.
객실 : 싱글룸
이번에 투숙한 객실은 싱글룸으로, 21층으로 배정받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 문이 보이는데 왼쪽 문은 욕실입니다.
객실은 혼자 묵기엔 적당합니다.
한쪽 벽으로는 책상과 의자, 거울, 시계, 냉장고, TV, 금고 등이 있습니다.
냉장고는 문을 열어 안쪽의 레버로 작동을 시켜야 시원해지기 시작합니다.
냉장고 바로 위에는 작은 금고가 있습니다.
싱글룸이었기에 물은 1병만 제공됩니다.
책상 오른쪽에는 미니 가습기와 전화기, 거울, 헤어드라이어가 있습니다. 욕실 밖에 설치된 헤어드라이어는 토요코인 말고는 보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책상 오른쪽 아래는 커피포트, 머그컵, 쓰레기통이 있습니다.
녹차나 커피믹스는 1층 로비에 마련된 선반에서 챙겨오면 됩니다.
욕실 : 세면대, 변기, 욕조가 한 공간으로 된 유닛배스 형태
욕실은 세면대, 변기, 욕조가 하나로 된 유닛배스 형태의 욕실입니다.
유닛배스하면 딱 떠오르는 느낌 그대로입니다.
싱글룸이었기 때문에 수건은 큰 것과 작은 것 각각 1장씩입니다.
샴푸류는 벽에 부착된 형태로 왼쪽부터 바디워시, 컨디셔너, 샴푸입니다.
세면대의 수도꼭지와 샤워기는 하나의 호스로 되어 있습니다.
세면대에 있는 레버를 왼쪽으로 하면 세면대, 오른쪽으로 하면 샤워기입니다. 세면대 오른쪽에 붙어있는 레버는 왼쪽으로 하면 천장에 있는 레인샤워, 오른쪽으로 하면 샤워기로 물이 나옵니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 욕조 위쪽에 있는 줄은 빨랫줄입니다.
옷장 : 벽에 붙어있는 행거 느낌의 옷걸이
객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오른쪽 벽에 붙은 것이 옷걸이 행거입니다.
전망 : 그럭저럭 트인 전망
높은 층이니만큼 그래도 트인 전망입니다. 특징이라고 할 만한 전망은 아니지만 그래도 트인 전망은 좋습니다.
객실 와이파이 : 아쉬운 속도의 와이파이
호텔 와이파이는 2.4GHz와 5GHz로 두 개로 나뉘어지지만 속도에서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속도가 잘 안 나오기도 하고 핑도 높은 편이라 2박 체류하는 동안 여러 번의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속도가 잘 나오면 10-15Mbps, 안 나오면 2-3Mbps도 나오는 아쉬운 속도의 와이파이입니다. 유튜브 등의 영상 컨텐츠를 감상하기에는 속도가 느린 편이라 와이파이는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선랜은 사용해보질 않았지만 노트북 등의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유선랜 포트가 있으니 유선랜을 연결하여하는 쪽이 나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메니티 : 일회용품 제공은 NO, 생수는 객실에, 녹차/커피믹스/비누/빗/잠옷은 1층에서 챙겨서!
일회용품은 따로 제공되지 않고 1층 로비에 있는 자판기에서 적당히는 사서 쓸 수도 있습니다. 호텔 바로 옆에 세븐일레븐도 있으니 거기서도 팔 것 같습니다.
녹차티백, 커피믹스, 비누, 빗, 잠옷은 1층 로비에 마련된 공간에서 필요한 만큼 챙겨가면 됩니다. 여기에 있는 물품은 객실에는 기본으로 비치된 것이 없습니다.
커피믹스를 제외한 녹차티백, 비누, 빗을 하나씩 가져와서 객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생수는 싱글룸 기준 1개가 객실에 놓여져 있습니다.
체크인 시에 받는 물품입니다. 토너, 에멀전, 크림, 폼클렌저가 각각 1회용으로 담겨있습니다.
조식 : 무료 조식(07:00 ~ 09:30)
토요코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무료 조식입니다.
예전에 강남 쪽에 위치한 토요코인에 갔을 때는 바빴어서 조식을 먹을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에는 먹어보았습니다.
식당은 2층에 있습니다. 1층에서 계단으로 올라올 수도 있고 엘리베이터로 올 수도 있습니다.
식판을 들고 필요한 것을 담아서 먹는 방식입니다.
무료 조식이니 큰 기대는 좋지 않지만 그래도 간단히 아침식사로는 충분히 괜찮습니다.
밥과 국류 2가지, 반찬류, 김, 바나나, 모닝빵과 식빵, 버터와 딸기잼, 오렌지주스, 커피 정도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원래 여행 때 아니면 잘 하지 않기에 막상 여행 때에도 푸짐하게 먹을 일은 없는데 괜찮게 먹었습니다.
코인세탁기 : 1층에 있는 유료 세탁기&건조기
1층 로비에 코인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었습니다.
세탁기가 6대, 건조기가 6대입니다.
지폐만 투입 가능하며, 세탁기는 1회 2,000원, 건조기는 1회 1,000원이라 적혀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자판기 & 전자레인지 : 1층 로비에 위치
자판기와 전자레인지는 1층 로비에 있습니다.
자판기는 호텔 옆에 편의점이 있어서 그런지 정말 간단한 것만 있고, 전자레인지는 2대가 있습니다.
토요코인은 예전에 강남 쪽에서 묵어본 경험 이후로 이번까지 2번 묵어봤습니다.
주변의 다른 호텔 대비 저렴하기도 하고 싱글룸이 잘 없는 호텔에서 그래도 싱글룸이 있어 혼자 묵기에 부담이 덜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또한 무료 조식이 있어 아침을 간단히나마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변에서 아침식사를 할 곳을 고민할 일도 없다는 점도 괜찮은 점입니다.
이번에 묵은 인천부평점의 가장 큰 단점은 아마 기차소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정에 가까운 시간까지 기차가 다니는데 1호선과 인천1호선이 지나는 역인 부평역 옆이라 그런지 중간중간 기차가 지나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27층까지 있는 호텔이고, 비교적 높은 21층에서 묵었음에도 꽤 신경이 쓰인 편입니다.
주변을 돌아다니거나 업무 목적 등으로 취침을 주 목적으로 한다면 그래도 괜찮겠지만 호텔에 오랜 시간 체류하는 목적으로는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침부터 밤까지 돌아다니며 이곳저곳 구경할 목적으로 이번 짧은 여행을 계획했었기에 크게 문제되진 않았습니다.
와이파이가 느린 것도 아쉬운 점으로 인터넷 속도가 중요하다 싶은 분들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