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에 '해외여행용 아이폰 홈화면 세팅'이라는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당시에는 해외에 가도 현지 시간과 한국 시간이 둘 다 잠금화면에 보이지 않아 시계를 포함해 홈화면 한 페이지에 여행에 필요한 앱과 위젯을 모아두는 방법으로 설명했었는데요.
최근 iOS 16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잠금화면에도 작게나마 위젯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용 잠금화면 세팅'을 간단하지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화면 세팅은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어 아직은 새롭게 적을만한 내용이 없어서 추후에 적을 내용이 생기면 적겠습니다.
제일 먼저,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 위 이미지처럼 '사용자화' 버튼이 생깁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면 배경화면부터 시계 스타일, 위젯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사용자화 버튼을 누르고 '위젯 추가'를 눌러줍니다.
위젯으로는 '시계' 위젯과 '날씨' 위젯을 골라서 넣었습니다. 2칸을 차지하는 위젯으로 2개를 넣어도 좋고, 1칸을 차지하는 위젯으로 4개를 넣어도 좋으니 그건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추가한 시계 위젯을 눌러주면 어떤 도시의 시간을 보여줄지 설정이 열립니다. 기본 시계는 현지시간으로 보이니 서울 시간으로 설정해줍니다.
위와 같이 잠금화면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글 작성을 위해 배경화면은 임시로 그라데이션으로 해두었습니다.
여행 중에 중요한 것들이라 할 수 있는 현지시간, 한국시간, 날씨까지 잠금화면에 보이니 조금 더 편리해졌습니다.
저도 11월에 여행을 계획중인데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며 이런저런 바뀐 부분들이나 새롭게 알아가는 부분들이 나름 재미있습니다. 앞으로도 크진 않아도 소소하게 유용한 정보들을 올려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