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와 사쿠라지마가 한눈에 보이는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는 가고시마 시내와 사쿠라지마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 명소입니다.
일출/일몰지도를 보면 사쿠라지마 쪽에서 뜨는 해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노을/야경시간에 한 번, 다음 날 새벽에 일출을 보기 위해 한 번 방문해 총 2번 방문했었습니다.
여행기록으로도 작성은 하지만 노을/야경/일출을 모아서 올려보고 싶었습니다.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에서 보는 '노을과 야경'
당일 일몰시간을 보고 일몰시간 15-2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을 목표로 전망대로 올라갔습니다.
아쉽게도 이 이후 찍었던 사진이 흔들림이 커서 잘 찍질 못해서 노을과 야경은 여기까지입니다.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에서 보는 '일출'
다음 날, 새벽에 일어나 일출시간 20분 전쯤에는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움직여 전망대에 올라갔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여행기간 내내 날이 맑았어서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가는 길
제가 걸어갔었기에 걸어서 가는 방법으로 적어봅니다.
구글지도를 보면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로 목적지를 찍으면 주차장 구간부터는 ... 표시로 되어서 걷는 거리로 포함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기 편하도록 작은 축적과 큰 축적의 지도로 올립니다.
아래에도 적었지만 산책로 입구에서 걸어서 10-12분 정도 걸립니다. 계단이 이어져있어서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는 걸 추천합니다. 평지와는 달라서 빠르게 올라가려고 하다 보면 금방 숨이 찹니다.
시로야마공원 전망대로 가면서 길에 따라서는 한 번은 보게 될 토리이입니다. 어마하게 큰 토리이라 근처에서도 잘 보입니다.
토리이를 지나 길을 걸어갑니다. 저 앞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줍니다.
계속 올라갑니다.
올라가다보면 위와 같은 산책로 입구가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평지구간이 한 번 있다가 계단을 다시 올라가면 주차장이 보입니다. 주차장을 지나갑니다.
위와 같이 상점 비슷한 건물들을 지나 공원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으로 꺾어서 조금만 올라가다가 한 번 더 오른쪽으로 꺾어 조금만 올라가면 공원 전망대입니다. 산책로 입구 기준 대략 10-12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