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후쿠오카에서 전망대라고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들이 후쿠오카 타워를 생각할 것 같은데, 후쿠오카에는 후쿠오카 타워 외에도 다양한 전망대와 전망 스팟이 있답니다 ☺️

 

후쿠오카에 있는 다양한 전망대와 전망스팟을 정리해봤고, 실제로 가 본 곳들은 사진을 포함해서 나름 디테일하게 정리해봤고 실제로 가보지 못했던 곳은 간략하게만 정리해봤어요!

 

🔍 후쿠오카에는 다양한 전망대와 전망스팟이 있다는 것을 보시고 여행을 준비하면서 일정이나 시간, 취향에 맞게 전망대나 전망 스팟을 고르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ㅎㅎ

 

❗️ 혹시라도 여기에 없는, 제가 모르는 후쿠오카의 전망대 또는 전망스팟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추가할게요!


📍 지도로 한 눈에 보기!

⛶를 누르시면 구글지도에서 볼 수 있어요! ↓     


후쿠오카 타워🗼

📍 福岡タワー(후쿠오카 타워)
🚃 가는방법(1): 버스를 타고 '후쿠오카 타워' 또는 '후쿠오카 타워 미나미구치' 정류장에서 하차
🚃 가는방법(2): 후쿠오카시 지하철 니시진역에서 걸어서 약 20분
⏰ 영업시간: 09:30~22:00
💴 입장료: 성인 800엔 / 초등&중학생 500엔 / 유아(4세 이상) 200엔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bc9rguxxXEK17gyD6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후쿠오카 타워!
맑은 날 낮에 가면 해변공원과 주변이 한 눈에 보여서 좋아요!

후쿠오카 타워에서 북쪽 방향으로 보면 모모치 해변공원이 보이는 전망이에요.
저 아래에 보이는 곳은 마리존이라는 곳인데, 우미노나카미치행 페리를 타거나 그 외에는 웨딩홀이라고 해요.
어느 전망대를 가더라도 보이는, 어느 방향에 어떤 것이 있는지 보여주는 안내판!
동쪽 방향으로는 힐튼 후쿠오카 씨호크가 보여요. 페이페이돔은 힐튼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네요.
이쪽은 남동쪽!
이쪽은 서쪽! 아마 아타고 신사도 보이는 것 같네요... ㅎㅎ
여기가 남쪽!
이렇게 1층에서 앞에서 봤을 때 뽀족했던 부분이 남쪽 방향이에요!
내부는 이런 느낌!
밤에는 반짝반짝하는 느낌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일본 전국에 있는 높은 타워들 목록!
1층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삼각형 모양의 뾰족한 느낌이 인상적이에요.
뒤에서 보면 평평한 느낌!
올려다보면 매끈하게 반짝거리는 느낌...?
후쿠오카 타워 입구는 여기!(CITY SIDE GATE라고 적혀있으니, 다른 문도 있는 것 같아요)
입장권은 이렇게 생겼어요.
012
전망대 아래층에 있는 이런저런 스팟들
01
타워 1층에 있는 포토존!


하카타 포트 타워🗼

📍 博多ポートタワー(하카타 포트 타워)
🚃 가는방법: 하카타역/텐진역 앞에서 버스를 타고 약 15~20분(하카타 부두 앞)
⏰ 영업시간: 10:00~20:00(수 휴무)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kB4QBdjN73M4JMee8
텐진/나카스에서 북쪽으로 가면 있는 하카타 부두!
하카타 부두쪽에 가면 보이는 타워가 하나 있는데, 하카타 포트 타워에요.
하카타 포트 타워는 무료라는 점!
⚠️ 최근에 다녀왔는데, 아직 사진 정리를 마치지 못해서 사진 정리가 되는대로 올릴게요!

아뮤플라자 하카타 옥상정원🏢

📍 つばめの杜広場(츠바메노모리히로바)
🚃 가는방법: 하카타역 아뮤플라자에서 10층, 10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RF층(옥상층)
⏰ 영업시간: 10:00~22:00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br5RoLQxQzvpi91d9
후쿠오카 여행을 할 때면 자주 지나다니는 하카타역.
하카타역에도 전망 스팟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하카타역에 있는 아뮤플라자 하카타 10층에서 한 층만 더 올라가면 있는 옥상정원!
옥상정원에서는 하카타역 주변을 탁 트인 느낌으로 볼 수 있어요 ㅎㅎ

RF층에서 계단으로 한 층을 더 올라오면 전망대! 마치 스탠딩바처럼 음료를 사서 서서 마시면서 하카타역 주변을 구경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
하카타역 서쪽 출구 방향으로 보이는 전망이에요
이렇게 조금이나마 더 높은 곳에서 볼 수도 있어요 ㅎㅎ
후쿠오카에서 주변 도시들의 거리가 어느정도인지 간략하게 적혀있어요.(이걸 토대로 보면 서울은 대략 600km 정도 거리에 있는 것 같네요)
맑은 날에 보는 전망만큼 좋은게 또 없죠 ㅎㅎ
왼쪽으로 보이는건 킷테와 마루이네요
공룡? 고질라? 뭔지 애매하지만 이런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ㅎㅎ
여기는 전망대에서 한 층 내려오면 있는 RF층! 정원이에요.
이렇게 작은 신사도 있고,
큐슈 지도 모양의 조형물도 있어요.
원래는 주말/공휴일 한정으로 운행하던 어린이용 미니열차 선로도 있어요(지금은 운행하지 않는 것 같지만요...)


사진으로 보는 가는 방법!

더보기
하카타 서쪽출구 방향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으로 올라가요!
10층에서 조금 옆으로 가면 옥상정원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요.
옥상정원에서 계단으로 한 층을 더 올라가면 전망층!

후쿠오카성터

📍 福岡城跡(후쿠오카 성터)&舞鶴公園(마이즈루 공원)
🚃 가는방법: 후쿠오카시 지하철 아카사카역 또는 오호리공원역에서 걸어서 약 3~5분
⏰ 영업시간: 09:00~19:00(4~9월) / 09:00~18:00(10~3월)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cTiVgLyWvjjZDFmB9


후쿠오카현청 전망실🏢

📍 福岡県庁展望室·物産観光展示室(福岡よかもんひろば)(후쿠오카현청 전망실)
🚃 가는방법: 후쿠오카시 지하철 마이다시큐다이뵤인마에역 2번출구에서 걸어서 약 5분(후쿠오카현청 11층)
⏰ 영업시간: 08:30~17:15(평일만)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ZwaGcTA3wNUCBn9s5
전망로비는 남쪽과 북쪽으로 2곳이 있어요.
북쪽 방향에서는 멀리 하카타 포트 타워가 보이고, 남쪽 방향에서는 현청 앞의 히가시공원(히가시코엔)이 보여요!

여기가 북쪽 전망로비!
[북쪽 전망로비] 왼쪽 멀리 보이는 것은...!
[북쪽 전망로비] 하카타 포트 타워에요!
[남쪽 전망로비] 여기가 남쪽 전망로비에서 보이는 전망인데, 현청 앞의 히가시공원이 보여요.
[남쪽 전망로비] 공원 한가운데 있는 동상은 '가메야마 상황'의 동상이라고 적혀있어요.
[남쪽 전망로비] 현청에서 구경을 마치고 공원 산책을 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의 공원이에요.
[북쪽 전망로비] 여기가 북쪽 전망로비 내부에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잘 되어있는 편이에요.
[남쪽 전망로비] 아까 북쪽 전망로비보다는 적지만, 여기도 의자가 놓여있어서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있어요.


사진으로 보는 가는 방법!

더보기
다른 역에서 갈 수도 있지만, '마이다시큐다이뵤인마에'역에서는 출구랑 이어져있어서 비가 와도 편하게 갈 수 있어요!
2번 출구로 나오면 이렇게 천장이 있는 길을 따라서 갈 수 있어요.
가다가 처음 보이는 건물은 후쿠오카현 경찰 본부 건물이고, 조금 더 가야해요.
여기가 후쿠오카 현청 입구!
엘리베이터를 다른걸 탔는지 10층에서 걸어서 11층으로 올라가라고 적혀있어요.
10층에서 내리니 전망대로 가는 방향을 안내해두고 있네요(저처럼 헷갈리는 사람이 꽤 있나봐요 ㅎㅎ)
이렇게 계단으로 한 층을 올라가면 11층!
여기가 전망실로 가는 길!
뭐라 설명하기엔 어렵지만, 관청 건물이라는 느낌이 느껴지는 각진 느낌이에요 ㅎㅎ
마찬가지로 오래된 느낌도 드는 듯한 복도를 지나서 가면,
이렇게 전망실이 나와요! 여기는 북쪽 전망실이고 반바퀴를 더 돌아가면 남쪽 전망실이 나와요.

아타고 신사⛩️

📍 鷲尾愛宕神社(와시오 아타고 신사)
🚃 가는방법: 후쿠오카시 지하철 무로미역 1번출구에서 걸어서 약 10~15분
⏰ 영업시간: 09:00~17:00
(신사 자체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지만, 건물 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면 경내에 들어가는건 괜찮았어요!)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RELpaEE8w1USyvuC8
후쿠오카시 지하철 공항선 왼쪽 끝자락에 있는 무로미역에서 약 10분 정도를 걸어서 언덕을 올라가면 나오는 신사에요!
일출 명소로 나름 인지도가 있는 곳인데, 후쿠오카 타워가 보이는 전망이 인상적인 곳이기도 해요.

여기가 아타고 신사!
전망으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이렇게 바깥쪽을 향하고 있는 벤치가 꽤 많이 있어요.
일출 전의 붉은 기운이 참 마음에 들어요 ㅎㅎ
아까 일출지도로 방향은 확인했지만, 일출 직전에는 어디에서 뜰 지 확실히 보이죠 ㅎㅎ
저 멀리 산이 가려져있어서 그런지 일출시간보다 조금 늦게 해가 보이기 시작해요.
이렇게 후쿠오카 타워와 함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 아타고 신사에요.


💦아직 직접 가보지 못한 장소들!

찾아두긴 했지만 가보진 않은 전망대/전망스팟들이에요!

이런 곳이 있다는 느낌으로 적어두었고, 찾아보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적어두었으나 실제로 가보면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후쿠오카시청 전망로비🏢

📍 福岡市役所展望ロビー(후쿠오카시청 전망로비)
🚃 가는방법: 후쿠오카시 지하철 덴진역에서 걸어서 약 5분(후쿠오카시청 15층)
⏰ 영업시간: 08:45~18:00(평일만)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t7mgSvT7NC2hnu3B6
덴진역 근처에 있는 후쿠오카시청의 전망로비.
전망로비라고는 하지만 말 그대로 별다른 것은 없고 바깥을 구경하기 위한 공간일 뿐이라 큰 기대는...
후쿠오카시청 15층에 위치해있어요!

아부라야마 카타에 전망대⛰️

📍 油山片江展望台(아부라야마 카타에 전망대)
🚃 가는방법: 버스를 타고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린 후, 걸어서 약 45분
⏰ 영업시간: 아마 24시간...?(구글지도 영업시간은 아무리 봐도 잘못된 정보 같아요!)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3kSYsDHeFiPDdTUKA
후쿠오카 남서쪽에 위치한 산 '아부라야마'에 있는 전망대.
걸어가는 길의 숲과 야경으로 유명한 곳이고 전망대 앞 주차장에서 푸드트럭으로 핫도그와 블렌드커피를 팔고 있다고 해요.
다만, 조심해야 할 점이 하나 있다면 멧돼지가 출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인데 그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헤이와 미나미 료쿠치 전망대⛰️

📍 平和南緑地展望台(헤이와 미나미 료쿠치 전망대)
🚃 가는방법: 니시테츠 다카미야역에서 걸어서 약 30분(버스를 타고 가까운 정류장에선 약 10분 정도 거리)
⏰ 영업시간: 24시간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DP9NVLhk7Dw6pJaK7
아래의 코노스야마 전망대보다도 낮은, 언덕에 있는 듯한 전망대!
가벼운 산책 느낌으로 올라가서 볼 수 있을법한 전망대이지만, 전망 자체만 생각하면 그닥...?

코노스야마 전망대⛰️

📍 鴻巣山展望台(코노스야마 전망대)
🚃 가는방법: 고노스야마 녹지에 위치한 전망대
⏰ 영업시간: 24시간
💴 입장료: 무료
🔗 지도링크: https://maps.app.goo.gl/DdJBSPqm1uZuKpe79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산에 위치한 전망대!
가벼운 등산 느낌으로 올라가서 볼 수 있을법한 전망대이지만, 전망 자체만 생각하면 그닥...?
728x90
반응형
hanbit.ga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