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해외여행을 갈 때 미리 환전하는 사람이 줄고 현지에서 출금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지는 모습을 실감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다들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마음으로 도전해보지만, 해외ATM은 국내에서 출금할 때와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 처음 이용할 때는 당황하기도 해요...
사실 아는 분들이 이미 많을 것 같아서 지금 만들어봐도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뭐라도 정리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정리해 본 이번의 '한 장으로 알아보는 일본여행정보'는 이온ATM 출금이에요!
트래블월렛으로 대표되는 카드의 경우, 이온ATM에서 출금하는 경우에 한해 수수료가 무료인 점이 있어서 이왕이면 이온ATM을 이용하는게 이득이에요.
그렇지만 이온ATM은 세븐ATM에 비해 점포수가 적기 때문에 찾는 것도 일인 경우가 종종 있어요... ㅎㅎ
이온ATM 지도는 다음에 얘기하고, 일단 이번에는 이온ATM으로 출금하는 방법이에요!
❗혹시라도 바뀐 점 등으로 인해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말해주시면 빠르게 반영할게요!
1️⃣ 이온ATM을 찾으면, 일단 초록색 버튼인 '거래시작(Start)' 버튼을 눌러요!
2️⃣ 그나마 보기 편한 언어로 바꾸기 위해 오른쪽 위의 'English(영어)'를 눌러서 언어를 바꿔요.
(사실 바로 오른쪽 아래의 'International Cards'를 눌러도 상관없어요 ㅎㅎ)
3️⃣ 우리는 해외 카드니까, 'Internatonal Cards(국제카드)'를 눌러요.
4️⃣ 점포에 따라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기기라는 안내가 뜨는데, 알겠으니 'Confirm(확인)'을 눌러요.
5️⃣ 카드를 넣어요! 💳
6️⃣ 핀번호를 누르라는 화면이 나오면 아래의 키패드로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고 키패드 오른쪽 아래의 '확인(確認)' 버튼을 눌러요.
7️⃣ 인출을 하고 싶으니 'Withdrawals(인출)'을 눌러요.
8️⃣ 계좌 종류를 선택하는데, 예금계좌인 'Saving account'를 눌러요.
9️⃣ 출금하고 싶은 금액을 눌러요!
❗ 한 번에 인출 가능한 금액은 50,000엔이에요
🔟 그럼 인출 끝!